티스토리 뷰
요즘 주식시장에서 핫한 종목이 있어서 알아봤습니다. 불과 3월초까지 700원 정도였던 주가가 오늘은 무려 1800원에 거래되고 있는데요, 과연 어떤 회사길래 이렇게 갑자기 인기가 폭발하는 걸까요? 주린이의 시각으로 찬찬히 살펴보겠습니다.
2018년에는 무려 5만원대까지 상승을 했었다가 그후 폭락했고 지금까지 횡보하다가 최근에 투자경고종목으로 지정될만큼 가격이 급등하고있는건데요, 대체 에이프로젠은 어떤 기업인걸까요?
에이프로젠은 1971년에 설립되어 1995년에 증권시장에 상장한 오래된 역사를 가진 회사입니다. 의약품, 철강판매, 금속가공 등 뭔가 어울리지는 않지만 다양한 사업을 하는걸로 보입니다. 제약사의 특허권 만료와 함께 바이오시밀러 의약품 시장이 성장하면서 제2의 셀트리온이 되어주기를 기대하는 투자자도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에이프로젠이 최근 유럽의약품청에서 양성 유방암(HER2) 치료에 사용되는 항암제인 허셉틴 바이오시밀러의 임상 3상 시험 계획을 승인받았고, 미국 생물보안법 통과 기대감 (통과시 글로벌 위탁생산 가능) 으로 투자자들이 많이 모여들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제가 이 포스팅을 작성하는 중에도 계속 가겨이 올라가네요. 현재 단기과열종목으로 지정되어 거래가 제대로되고있지 않다는 점을 고려해보면 정말 투자자들이 엄청난 관심을 보이고있다는 거겠죠?
물론 여러가지 환경이 에이프로젠에게 좋은 상황들이 많은 것은 사실이지만 당장 수익으로 연결되는 것이 아니라는 점과 투자 유의가 필요한 투자경고종목이라는 점을 유의해야할 것 같습니다.